2023/06 3

방탄소년단 BTS 데뷔 10주년 기념우표

어제 인터넷 판매 3시간만에 완판된 방탄소년단 데뷔 10 주년 기념 우표를 샀습니다. 오늘 아침 우체국 문이 열리는 시간에 맞춰 기다렸다가 10장씩 있는 전지 몇 개와 패킷이라는 상품 몇 개를 샀습니다. 나이 먹고 방탄소년단의 팬인 아미는 아니지만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아 선물용으로 샀습니다. 패킷과 10장씩 붙어 있는 전지입니다. 패킷을 열어보니 전지 한장과 책 한 권이 들어 있는데 책속에도 우표가 들어있네요 10장이 붙어 있는 전지 입니다. 가격이 각각 달라서 다 합치면 7천7백7십원이 됩니다. 안내 팜플렛도 같이 주시네요 행복한 하루 입니다. 어려운 걸 사서 행복하고 이 걸 받고 좋아할 사람들 생각에 또 행복합니다.

[소방안전관리자 1급] 2023. 6. 7 경기지부 기출문제

오래간 만에 합격하신 분의 기출문제가 있어서 올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감사드립니다. 여기서 도움 진짜 많이 받았는데 받은 사람도 많을텐데 아무도 올리지 않아서 기억 더듬어서 올려봅니다. 저도 많이 도움받은것은 200제와 70제 그리고 한참 전에 올리신 풀이문제 종합편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먼저 말씀드리지만 지금 시험에 떨어지셨거나 아니면 도전하시는 분이라면 위에 문제는 필수이구요 기출문제+책은 기본입니다. 천운으로 5월에 교육받고 어제 합격했습니다. 공부한다고 했는데 1과목은 아니나 다를까 과태료부터 외워지길 거부하더군요. 다행히 제가 일하는곳이 시설관리라 2과목은 이해가 빨라서 1과목위주로 햇구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말 쉬웠습니다 한 열문제 빼고..... 그런데 쉬운게 쉬..

캘리그라피 연습작들

인스타를 열심히 하다보니 블로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절대 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연습도 해야하고, 글도 올려야 하고, 시간이 부족할 수 밖에요 그래도 가끔은 올려야지 생각하면서도 핸드폰에 가득 있는 (1700개가 넘는 작품이 있음) 작품을 여기로 옮기기가 게으름 때문인지 잘 안되네요. 옛날 보다는 실력이 많이 발전했는데 옛날에 만든 거 몇 개 올립니다. 최근에 만든건 천천히 올려 볼게요.. 요건 며칠전에 만든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