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설비보전기사

과년도 기출문제와 금년도 기출문제의 출제경향 비교

그루 터기 2011. 11. 23. 09:30

이번에는 금년도에 출제된 동영상 기출문제의 비율과

 

제가 가지고 있는 과년도 기출문제의 비율을 비교해 봤습니다.

 

비교의 시작은 어떤 분포일까라는 것이 었는데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겁니다.

 

금년도 출제 비율을 찾아 볼때는 대략 이런쪽에 이정도 나오니까

 

준비할 때 참고로 해야지 했었는데

 

과년도 기출문제 전체를 금년도와 비교해 봤더니 너무나 흡사한 겁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제가 비교 분석했던 내용이 특수한 경우가 아닌 일반 사항이라는 건데....

 

다시 말씀 드리면, 특별한 경우가 없는한 내년에도 이렇게 출제 될 확률이 높다는 거잖아요..

 

저는 그냥 금년에 이렇게 출제 되었으니까

 

다른곳에 너무 힘빼지 말고 가능하면 이쪽으로 가라  이런 뜻이었는데..

 

 그냥 이쪽으로가라 이것보다 좀더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우시는게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비교는 제가 했으니까 정확한 판단은 여러분들께서 하시기 바랍니다.

 

 

 

 

큰 틀에서 보면 기계요소 보전 : 설비진단+윤활관리가  4.5 : 5.5 비율이구요(원래 5:5라야 맞습니다)

 

설비진단 : 윤활관리는 7문제 중에  4 : 3 정도 네요...  8문제 인 경우 4 : 4 정도입니다.

 

물론 단단형과 설명형은 대략 5 : 5 비율로 나오고 계산문제 1문제, 마이크로미터 1문제 정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