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소방안전관리자1급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 문제를 구하러 오셨지요?

그루 터기 2020. 12. 12. 01:19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 오신 분들은 거의 대부분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를 구하러 오셨을 겁니다.

 

준비된 기출문제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올린 기출문제 중에 제가 직접 시험을 본 두 번의 기출문제는 문항과 답항이 비슷하거나 똑 같은 문제가 대부분이고, 한 두 문제만 상상해서 문제를 구성해 올렸습니다. 즉 문제를 보고 답만 외우셔도 되는 문제입니다. (답의 순서는 다를 수 있고 답의 키 포인트는 확실합니다.)

 

앞으로 올리게 될 기출문제 유형 이라는 글들은 제가 아닌 다른 분들의 시험본 내용을 듣거나 얻어서 그분이 정확하게 기억하신 것은 그대로 올리고, 기억이 조금 부족한 문제는 아마도 이런 문제일 것이다 생각하거나 이런 비슷한 문제이므로 이 문제를 풀면 비슷한 다른 문제가 나와도 풀 수 있을 것이다 생각하면서 복원 해 본 것입니다. 거의 기출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즉 문항은 같은 내용인데 답항이 조금씩 다르지만 키 포인트는 같은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예상문제라고 올리는 문제는 출제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고, 많이 출제 될 것 같은 내용을 제가 문제로 만들어 올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주로 소화설비(옥내외소화설비, 스프링클러, 가스소화설비 등)의 작동 및 점검에 관한 내용으로 실습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그림을 첨부하여 출제한 것이 많습니다. 이것은 두꺼운 강습교재와 얇은 교재인 실무능력평가 교재를 참고로 준비하겠습니다.  이문제들은 대부분의 시험 응시자 분들이 문제를 기억해 내지는 못하시지만 이런 저런 그림이 나오거 뭘 물어봤다 이렇게 표현하셔서 그런 가능성에 대한 문제를 출제할 예정입니다. 

 

블로그를 둘러보시면서 기출문제만 보시지 마시고, 출제경향이나 합격수기 등 나머지 글들도 한 번 읽어보고 가시면 시험공부에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또한 저의 블로그의 도움으로 합격하신 분들이나 공부하시는 분들은 시험을 보시고, 기억나는 대로 댓글이나 방명록에 올려주시면 다른 분들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이건 처음 시험볼 때 팁이 아니라, 재시험 때 좋은 팁이라서 좀 그렇네요.) 시험을 보시고, 20여분 정도 합격자 발표 때문에 기다리실 때 그냥 계시지 마시고, 교재를 한 장씩 넘기면서 출제 되었던 부분을 체크하셔서  복습하시게 되면 만약에 불합격이 되어 다시 시험을 보실 때 정말 유용한 자료가 됩니다. 말하자면 기출문제가 되는 것이지요.

 

많은 분들의 시험 친 소감이나 합격수기를 분석해보니 소방안전관리자 시험 문제는 기사나 기능사 문제처럼 많은 문제를 문제은행에 넣어두고 매 시험 때마다 한 문제씩 뽑아서 쓰는 방식이 아닌 운전면허시험처럼 50문제를 출제한 문제지를 여러장(아마도 20개 이상) 만들어 놓고, 그 문제를 돌아가면서 치루는 것 같습니다.(저는 거의 그렇게 확신합니다.) 그러니까 지난 문제만 잘 풀어도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분이 불합격하시고, 다음에 시험을 보러 가셨는데 100%(그분 말씀) 똑 같은 문제가 출제되어 합격하셨다고 하셨고, 저도 두 번째 시험을 보고 책에다 체크하여 복원하고, 다른 분의 기출문제를 봤는데 그분과 저가 날짜도 10일 이상 다르고, 지역도 다른데 기억나는 거의 전부가 같은 문제였습니다. (그분도 7~80%, 저도 7~80% 정도 문제를 기억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제가 첫 번째 본 시험과 한 번 떨어져서 두 번째 본 시험 중에 똑 같은 문제(문항과 답항이 100% 똑 같은)가 최소한 서너 문제 이상 출제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험을 보시고 나서 가능한 많은 문제를 복기해 보시는게 다음 시험을 위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시험을 볼 때 이것을 몰라서 첫 번째 시험 때 틀린 문제를 두 번째 시험에서 다시 틀리는 바보짓을 했습니다.

 

 

다시 한 번 부탁말씀 드리지만 이 블로그에서 도움을 받으셨으면 다음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꼭 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