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설비보전기사

설비보전기사 실기 과목당 출제 문제수 .................

그루 터기 2011. 10. 30. 23:23

설비보전기사 실기 필답형 문제의  출제 경향에 대해서 분석해 봤습니다.

 

2006년 부터 2010년 까지 모든 문제를 분석해보니

 

우리가 고민해야할 내용이 있네요

 

 

과목당 출제 수를 분석해 봤는데요

 

일일이 기록할 필요도 없이

 

출제 내용을 분석해 보니까

(내가 가지고 있는 문제 전체를 분석했습니다. )

 

 

기계요소 설비보전에 관한 내용의 비중이 참 크다는 걸 느꼈습니다.

 

각설하고

 

제가 확인한 바로는

 

소음, 진동과 윤활을 합쳐서 7문제

 

기계요소 설비조전에 관한 문제가 7문제 입니다.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소음관 진동 4문제 혹은 3문제(거의 4문제였음)

 

윤활  3~4문제(거의 3 문제였음)

 

그리고 기계요소에 관한 설비보전문제가 7 문제입니다.

 

(지금까지 출제된 기출문제가 그렇습니다.)

 

 

진짜 중요한 사항이지요??

 

시험공부하시는 분들 참고 바랍니다.

 

기출문제를 분석해보면 더 확실하겠지요

 

 

 

 

 

 

그냥 믿으시던지 아니면 확인하시던지 본인 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