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소방안전관리자1급

[소방안전관리자] 제 블로그 문제를 공부하는 방법 추천

그루 터기 2021. 2. 6. 23:32

저는 소방안전관리자 시험에 합격한지 두달밖에 안된 새내기 입니다. 

 

제가 블로그에 많은 문제를 올리게 된것은 

시험 준비과정에서 인터넷에서 구하거나 제가 만든 많은 자료를 혼자 합격하고 없애 버리가가 너무 아까워서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까하고 시작했습니다 

한 번의 시험 실패 이후 기출문제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고,

또 교재의 중요성도 같이 느끼게 되어 

이후 합격후기와 기억나는 기출문제들을 올리신 분들의 내용을 바탕으로 

기존의 문제와 비슷한 것들을 고르고 수정하고, 새로 만들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올린 문제에는 다 아시겠지만 두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는 특별히 해설이 필요없는 단순 암기의 문제 외에는 전부 해설을 달아서 문제만 봐도 이해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 교재를 찾아보면서 공부하지 않아도 될 수 있도록)

 

두번째는 문제의 마지막에 1급소방안전관리자 강습교재의 페이지를 찾아서 적어놨습니다 

이건 그냥 폼으로 적어 놓은 것이 아니라 

소방안전관리자 시험은 모두 교재범위내에서 출제되고, 교재의 내용과 똑 같이 출제되기 때문에 
문제가 이해가 잘 안될때는 교재를 찾아보시라고 적어 놨습니다 
교재를 찾아보면 정말 단순하게 단어 하나, 문맥하나 바꿔놓은 것도 참 많구나 하고 느끼기도 하고
문제에 나와 있는 것과 연관되어 한꺼번에 암기해야할 것도 알수있고,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해가 안되는 문제는 교재를 찾아보면 담박에 이해가 되고, 머릿속에 쏙 쏙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한번이 아니라 두번 볼때도 똑 같이 틀리는 오답문제들은 꼭 교재를 한 번 찾아보시기를 권합니다 

 

틀림없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