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소방안전관리자1급

[소방안전관리자 1급] 10월 27일 기출문제

그루 터기 2021. 10. 28. 17:12

 이 기출문제는 sson 님께서 올려주신 것을 이곳으로 옮겼습니다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기출문제 감사드립니다 

 

 

 

금일 강원지부에서 평균 82점으로 1급합격하고왔습니다. 그루터기님 기출문제로 많은 도움을 받아 몇문제 기억나는거 적어보려고합니다. 참고로 1주일 진짜 열심히 공부했더니 합격했습니다. 그리고 위에 승인일자나온거 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승인일 그리고 교육을 언제 수료했는지 아무런 지문도 없이 나오는 문제는 그냥 승인일자부터 6개월 이내로 실무교육을 받으면됩니다. 강원지부문제는 다소 많이 까다로웠습니다. 보기문항에서 모두 옳은 것을 고르시오라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화재경제지구문제인데 보기는 기억이 안나는데 틀린것을 찾으라는 문제였습니다.


2. 인화성, 발화성 대통령령 기출문제 그대로 나왔습니다.


3. 제1~6류 정말 많이 꼬아서나왔는데 저는 앞글자만 외워서 인지 해당류에 대한 부가설명을 꼭 암기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넣기인데 6류에대한 지문이 나왔습니다.


4. 법 3문제는 무조건나오네요


5. 백드레프트 문제인데 모두 옳은것을 고르시오.

   근데 여기서 파이어볼, 연기폭발, 폴풍과 충격파, 파도같이빠른속도 이렇게 나왔는데

   파도같이 빠른속도는 롤오버로 기억을해서 맞췄습니다.

   이또한 지문에대한 내용을 모두 암기하셔야될꺼같습니다.


6. 가연성물질의 구비조건. 열전도열이 작다, 활성화에너지가작다. 이렇게 있고 모두 맞는것을 고르시오라고왔습니다.

   이것도 모두다 암기하셔야될꺼같습니다.


7. 실무교육은 등기부등본주면서 아파트,29층,세대수이렇게나와서 3문제를 주었습니다.

   여기서 실무교육은 승인일부터 6개월내로 받아야합니다.

   교육일자 선임일자 따로 주지않고 선임일자만 승인일자와 같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보조자는 몇명인지 몇급건물인지 이렇게 나왔습니다.


8. 방화셔터에 대한문제도 나왔습니다.

   셔터의 구성을 잘숙지하셔야할꺼같습니다.


9. 알콜 40% 이것도 기출문제에서 본거 그대로나왔습니다


10. 보일오버 문제 틀린것도 나왔구요.


11. 냉각소화나오면서 이와 같은것을 고르라는 문제가나왔습니다.

     소방차가 불을 끄는효과. 이게 맞아서 이걸로 했고 나머지는 제거소화,질식소화 예를 들어 보기로 주었습니다.


12. 전기문제로 아닌것은 이거는 기출문제로 나온것처럼 절연량이 많다. 이런보기가있어서 이걸로했습니다.


13. 가스안전관리에서는 틀린것을 고르는문제로 프로판,메탄 이렇게 나왔습니다.


14. 통합시스템 나왔구요. 기존이랑 통합감시스템문제였습니다.


15. 종합방재실 설치기준문제나왔습니다.

     이것도 설치기준을 꼭 보시고 가셔야합니다. 개수,위치,면적,인원
     그리고 2과목은 참고로 스프링쿨러 문제가 그림으로 나왔구요. 너무 어려워서 저는 그냥 찍었습니다.

     예를 들면 밸브를 열었을때 맞는 현상?이런식으로 나오고 그림 문제가 5개가나와서 많이 당황했습니다.


16. 채수구 구하는 문제. 80-2개


17. 펌프성능시험() 에 맞는것은 이렇게나오고 정격부하운전100% 구하는 문제나왔습니다.


18. 감지기 설치유효면적() ?-70-? 이렇게 나오고 들어갈것은 인데 이게 감지기 종류 4m미만은 다외우셔야할꺼같습니다.


20. 발신기 3층 눌렀을때 그림에서 맞지 않은것은? 이런식으로 나왔습니다. 그림은 저는 다 찍었습니다.


21. 피난기구 종류보기에 있고 적정성이 없는 것은? 이렇게 나왔습니다.

     의료시설에 완강기가 있는데 완강기 이렇게 하나가 아닌 피난교,다수인피난장비,완강기 이렇게 나왔습니다.


22. 유도등 오피스텔 소형피난구유도등으로 나와서 틀린것을 고르시오.


23. 예비전원점검 그림으로나와서 무엇을 하는지 맞는것은? 이렇게 나왔습니다.


24. 제연설비 에서 문을 닫고 풍속을 재는것으로 나와 틀린것은? 이렇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작동순서로 다른문제가 나왔는데 거실제연설비, 부속실 제연설비두개를 합쳐서 내었습니다.

     문제는 거실제연설비 설명으로 옳은것을 모두고르시오. 모두 고르시오문제가 너무많이나와 솔직히 당황했습니다.


25. 응급처치 중 기도확보유지문제로 입속에 이물질을 손으로 넣어서 제거한다. 틀린것을 찾는 문제.


26. 화상으로 옷가지가 피부조직에 붙어있을때 잘라내어 떼어낸다. 이렇게 틀린것은? 이렇게 나왔구요.


27. 소방계획 수립절차인 2단계 위험환경분석 모두옳은것은?

      위험환경식별, 위험환경 분석,평가 , 위험경감대책수립, 위험환경 수립시행? 이렇게 나왔습니다.
      ㄱ,ㄴ,ㄷ,ㄹ 이렇게 옳은것을 모두 고르시오.


28.   이건 저도 찍은건데 TYPE-3단계 문제가나왔습니다. 이것도 옳은것을 모두 고르시오. 이건저도 찍었습니다.

 

 

 


생각나는대로 적었습니다. 근데 너무 모두고르라는 문제가 너무많이나와서 진짜 이건 다 알아야 풀수있는 문제가 많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여기 그루터기님덕에 그래도 좋은결과있어서 도움이 될지 모르시겠지만 이렇게 몇자적었습니다. 참고로 계단 문제는 별로 없었지만 모두고르시오. 문제유형을 너무 꼬으는? 이런식으로 되더라구요. 모두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