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소방안전관리자1급

소방안전관리자 기출문제의 오류 가능성

그루 터기 2022. 4. 29. 18:45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저의 블로그의 특징이 가장 최근 기출문제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는 저 혼자의 힘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많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후배님(늦게 시험을 시작하시는 분들을 이렇게 칭하겠습니다.)들을 위해 봉사하신 결과입니다. 저는 처음 시작한 제작년과 작년 초에는 여기저기 있는 많은 문제들을 정리하고 검토하고 수정하여 올렸는데 최근에는 약간의 노력을 빼면 그냥 자리만 마련한 사람일 뿐이지요. 

따라서 항상 기출문제를 올려주신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가질 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문제는 비공개라.  비공개 기출문제의 특성상 정확한 문제를 올려드리지 못하는 점이 항상 아쉽습니다. 

그래도 기출문제의 경향이나 방향 어디의 어떤 문제들이 나왔는지. 또는 나오는지를 알수 있는 것 만으로도 상당한 도움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단어하나 토씨하나 틀리지 않고 정확하게 기억해서 올려드리면 그냥 답만 암기하면 좋겠지만 그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오랫동안 수정되지 않고 자주 출제되던 문제들은 여러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수정하여 거의 원문에 가깝지만 그런 문제가 별로 많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기출문제를 보시고 답만 외우시기 보다는 교재를 펼쳐서 문제를 비교해 보면서 잘못되거나 잘된 부분을 알아두시면 아마도 문제가 변형되어도 금방 답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항목은 기억하지 못해도 정답인 틀리거나 맞는 것은 잘 기억하시기 때문에 시험문제의 가장 핵심을 아르켜 주신 거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을 교재와 비교해서 기억하시거나 이해하시면 틀림없이 정답을 맞출 수 있으실 겁니다. 

 

이야기가 길어졌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여러가지 특성상 제 블로그에 올려진 기출문제의 오류가 상당히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래된 문제들은 많이들 지적해 주셔서 수정을 하였으나 최근의 문제는 적극적으로 수정할 수 없는 부분이 많아 검토를 다 하지 못했습니다. 

혹시라도 그런 부분이 있거나 시험에 응시 했을 때 기억나신 부분이 있으시면 단 한 줄이라도 공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므로 꼭 댓글로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 기출문제로 올려진 문제들 중에 정답이 틀리거나 오류가 발견되면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그 근거를 찾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저는 소방안전원 관계자도 아니고, 소방안전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도 아니라서 아는게 별로 없습니다 .

다만 여러분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항상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행복합니다. 

 

그루터기 황한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