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소방안전관리자1급

[소방안전관리자 1급] 2022.5.31 대구 기출문제와 출제경향

그루 터기 2022. 6. 4. 09:20
 

이글은 기출문제를 부탁한 게시글에 댓글로 올라온 지킴이 님의 내용을 많은 분들이 보시기 쉽게 옮깁니다 

오탈자나 문단 간격, 문맥 수정 등 불편한 것 외에 가능하면 있는 그대로 올려드립니다. 그래야 읽으시는 분들이 그 느낌을 생생하게 전달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입니다. 

 

다시 한 번 합격을 축하드리며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저의 블로그에서는 기출문제를 올려 드리지만 완전한 기출문제가 아니므로 꼭 교재를 확인해서 관련 사항을 공부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 내용들은 내년 3월까지 계속해서 출제가 되기 때문에 풀기 쉬운 완전한 문제의 답만 외우신다면 합격하시기 어려우시라 생각됩니다. 
 
지킴이2022.06.03 11:07 신고

5월31일 대구지부에서 시험봤습니다.
시험 본 결과 이전 기출 문제와는 많이 변형되어 나왔습니다. 기출문제 올려주신 거 풀어보면 20문제 정도는 비슷하여
맞출 수 있는데 나머지는 책 안보면 어려운 문제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문제를 되새겨 보면

 

1.300만원 이하 벌금 문제가 나왔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에게 불이익한 처우를 한 관계인

 

2. 방화구획에서 두개 층을 두고 면적을 제시하고 내장재가 불연재이고 스프링쿨러 설치되어 있는건물
에서의 질문

 

3. 개축, 재축의 개념문제

 

4. 인화점, 연소점, 발화점 개념문제

 

5.백드래프트에 관한문제

 

6.억제소화

 

7.LPG,LNG 구분

 

8.종합방재실로 맞는거 모두 고르시오

 

9.체절운전에서의 정격부하가 100%일때

 

10.P형 수신기 그림 보여주면서 작동 예시 보여주고 틀린거 고르는 문제

 

11.비화재보 시 조치방법 순서나열

 

12.제4류 위험물 공통적성질 중 틀린것은

 

13.주요화재원인 :

 

14.터널 점검시 필요한 점검장비

 

15.소방안전관리 대행시 해당되는 질문

 

 

 

 

나머지는 익숙한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출제 유형이 맞는것을 모두고르시오, 틀린거 모두 고르시오
문제가 다수 출제 되었으며, 2과목에서 그림을 보여주고 맞는거 고르는 문제가 많이 나왔습니다.
저는 200문제와 70문제 기출 완벽히 소화하고 시험 봤는데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았습니다.

 

다행히 한번에 합격은 했지만 문제지를 보고 식은땀이 날 정도 였으니 유형이 많이 바꼈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루터기 카페 덕분에 좋은 자료 많이 보고 학습하는데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