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설비보전기사

설비보전기사의 시험이 대폭 변경됩니다.

그루 터기 2022. 11. 29. 06:22

설비보전관련 자격증이 많이 바뀌게 되네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2025년 1월 1일부터는 시험이 어렵게 된다는 뜻입니다 
문제가 쉬워져도 지금의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이나 문제로 시험을 봐야 하기 때문에 
자격증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은 가능하면 24년도 말까지는 합격하셔야 유리합니다 

새로 과목이 바뀌고 실기시험이 바뀌면 
기출문제라는 것이 없어지고, 새로운 문제들이 출제가 되기 때문에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계략적인 변경 내용으로 

기계정비와 설비보전으로 나누어 있던 자격증이 합쳐지게 되었는데요,

설비보전 기능사 - 설비보전산업기사 - 설비보전기사로  일관성 있게 변경됩니다 
설비보전기능사, 기계정비기능사, 공유압기능사 이 세가지가 모두 설비보전기능사로 변경되구요
(에공 저는 자격증 3개가 하나로 되어 버리네요,  정밀기계산업기사도 그렇게 되었는데 ㅠㅠ)
그리고 기계정비산업기사는 설비보전산업기사로 바뀌게 되네요. (이건 잘 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