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조정면허

7년 마다 갱신하는 동력수상레저기구조정면허증

그루 터기 2023. 5. 30. 10:58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면허증이라는 긴 이름의 면허증을 오늘 우편으로 받았습니다. 

7년 마다 한 번씩 갱신하는 면허증입니다. 
지난번에는 난지도 앞 시험장에 가서 교육 받고 발급받았는데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동영상 강의와 시험을 보고 우편으로 발급을 받았습니다. 많이 편리해 졌네요

처음 면허를 딸 때만 해도 배 한 척 사서 레저도 즐기고, 잘 되면 자영업도 생각하고 1급에 도전해서 취득했는데
그게 벌써 20년이 지났네요. 아마도 이젠 지나간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자격을 취득하기 전에는 동해에 스쿠버 갈때 제트스키도 무면허로 타고 했었는데, 오히려 자격을 취득한 이후에는 
단 한번도 배를 타보지 못했거든요. ㅠㅠ


정말 추억의 면허증이 되었네요
그래도 갱신 기간이 되어 그냥 없애기도 그렇고, 일단 재 발급을 받았습니다. 
2030년 까지는 언제든지 배를 몰 수 있으니까요..

발급 받는데 발급비 4200원과 우편 발송비 4200(착불)가 들었구요.  세시간 정도 인강을 들었습니다.
사진은 굴러다니는 것으로 스캔해서 올렸는데 지금보다 많이 젊었네요..ㅋㅋ

 

 

 

면허증이 올 때 같이 온 안내 팜플렛입니다. 

참고 하세요

 

 

 

 

아!  바다에 가고 싶다. 
한 창 열심히 다니던 스킨스쿠버도 이젠 그만 둔지 오래라서 
바다에 갈 일이 별로 없습니다. 
스킨스쿠버 장비도 지인에게 모두 줘버려서 없구요.
가끔은 아주 가끔은 한 번씩 해보고 싶은데 마음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