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터기 취미생활과 일상사/골프

[골프] 임팩트

그루 터기 2021. 5. 2. 07:02

 

임팩트

 

 

 

 

1. 임팩트의 자세는 어드레스가 원형이다.

 

임팩트의 순간, 왼팔과 사프트는 일직선이 디고 목표선에 스퀘어로 볼을 히트한다. 올바른 임팩트의 형은 어드레스를 제현하는 것이다. 어드레스와 다른 것은 백스윙으로 시작하고 톱에서 다운스윙으로 이동하는 동작 중에 모아 두었던 파워의 흐름이 전신에 있다는 점이다. 왼쪽에 벽이 있는 듯이라고 자주 말하는데 이것은 전신의 파워를 분산시키지 않고 임팩트의 순간에 집중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왼쪽 사이드가 빈틈없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의 웨이트 이동을 막아내는 것이야 말로, 헤드가 최대한의 파워를 분산시키지 않고, 임팩트의 순간에 집중하게 하기 위해서 있는 것이다. 이런 동작이야 말로 헤드가 최대한 파워를 볼에 전할 수 있는 것이다.

 

 

 

 

2. 손목에도 체크 포인트가 있다.

 

콕한 손목을 제자리도 되돌리는 언콕(Uncock)은 가능한한 천천히 한다. 이상적인 것은 오른쪽 허리를 지나 임팩트 지역에 들어간 때이다.

언코 전에는 클럽헤드가 손목보다도 늦어져 아크를 그리며 간다. 여기에서 더욱더 손목에 모아둔 파워를 헤드에 싣고, 임팩트로 향하여 순발력있게 언콕하여 파워를 폭발하게 하라. 이것이 이상적이지만 그다지 잘 하지 못했을지라도 다운스윙 초기에 언콕하는 일만은 피하자.

 

 

 

 

3. 축은 마지막까지 움직이지 않는다.

 

눈을 볼을 주시하고 있지만 머리와 상반신을 스웨이(Sway)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것을 막으려면 볼보다도 뒤쪽에 머리를 위치하게 하고 이것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것은 임팩트를 끝내고 폴로 스루(Follow through)부터 피니시까지 명심할 일이다.

 

 

 

 

'그루터기 취미생활과 일상사 > 골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스윙의 종류  (0) 2021.05.09
[골프] 폴로 스루 & 피니쉬  (0) 2021.05.02
[골프] 다운 스윙  (0) 2021.05.02
[골프] 톱 스윙 (Top Swing)  (0) 2021.05.01
[골프] 백 스윙  (0) 2021.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