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터기 취미생활과 일상사/도전 캘리그라피

사진에 글씨를 합성하는 어플 [캘리랑] 깔았어요.

그루 터기 2022. 6. 11. 08:09

손글씨를 연습하고, 사진도 찍어서 합성해서 가끔 올리는데요.

지금까지는 포토샵이라는 프로그램만 알고 있어서 

프로그램도 따로 구매하고 연습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진에 글씨를 넣는 핸드폰 어플이 여러가지 있는 걸 이제야 찾았습니다. 

그중에서 [글그램]을 먼저 사용해 봤는데 

아쉽게도 내가 쓴 손글씨는 넣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찾은 어플이 캘리랑입니다. 다른 어플도 있는데 캘리랑이 제일 좋다고 해서 다른 건 사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단지 무료 어플이다보니 저장할 때  광고가 떠서 시끄럽게 하고 약간 불편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시작할 때 몇 초간 광고를 보도록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어쩔 수 없지요.

 

캘리랑의 장단점이나 특징은 다시 준비해서 올리도록 하구요. 

한마디만 하면 무지하게 쉽다는 겁니다. 

하여튼 쉽고 간단하게 금방 몇 개 해 봤습니다. 

 

우선 결과물 부터 올립니다. 

 

안양천에서 찍은 사진과 내가 쓴 글씨를 합성해 봤습니다. 

처음 한 거라 잘 모르지만 배경이 다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사진이 나쁜 건지 아니면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포토샵 같으면 지우개로 지우거나 이미지 수정을 하면 없앨 수가 있는데....  

다시 잘 배워봐야겠습니다. 

 

 

 

안양천 장미공원에서 찍은 사진에

 

 

손글씨를 써서 

 

 

 

합성했습니다. 

이거 1분 정도면 합성합니다. 

글씨 색상과 기울기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연습이라 이것 저것 간단하게 해 봤습니다. 

같은 사진에 다른 글씨입니다. 

 

 

 

이거 어디인지 아니죠?

김포 대형 카페 수산공원 옥상입니다. 

옛직원들과 점심먹으러 갔다가 찍었는데 글씨를 넣어봤습니다. 

 

 

 

지금까지는 제가 찍은 사진에 제가쓴 글씨였는데요.

이건 캘리랑에서 제공하는 그림과 글씨입니다. 

이런 그림과 글씨가 무료로 많이 제공되네요.

 

 

 

 

월요일에는 같이 연습하는 동료 회원님들께 사용방법 등 간단하게 소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