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터기 취미생활과 일상사/독서 메모

『드론 사진 강의』, 박승근, 한빛 미디어, 2018

그루 터기 2022. 10. 30. 11:12

드론 사진 강의, 박승근, 한빛 미디어, 2018

 

요즘 평생학습관에서 드론을 배운다. 현역 시절에 주말반으로 40시간을 배운 적이 있는데, 그때는 제작 위주로 교육을 했고, 지금은 제작보다는 운용 위주의 교육이다 짧은 시간이지만 기초와 항공촬영, 코딩까지 맛보기는 충분히 가능하다. 드론 운용도 매일 한 시간 씩 열심히 한다.

항공촬영 수업을 앞두고 예습하는 의미로 두권의 책을 빌렸는데 그 중 하나다.화보와 같은 멋진 사진들이 읽는 내내 행복하게 만들었다. 일반 사진을 좋아하는 저로서도 사진 공부를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작품성이 높은 사진들이 많았다.드론 촬영 전문가의 현장감 넘치는 사진들과 다양한 예시를 이용한 내용이 좋다.다만 아직 내가 여기까지의 실력이 되지 않으니, 앞으로를 위해 참고할 내용이다.방향설정을 먼저하고 달려가는 의미가 될 수 있어서 좋았다.

 

 

저자 소개

박승근

사진가, 드론 전문가. 외신기자 출신으로 국내 최초 드론 저널리즘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부경대학교에서 포토저널리즘, 다큐멘터리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코리아포커스, 일요낚시, 시사저널등을 거쳤으며, 초인 UDT, 불가능은 없다로 중앙일보 기획탐사보도사진전 다큐멘터리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2016DJI 사의 설립 10주년 기념 항공사진집 Above the World에 한국 작가 중 최초로 작품을 수록했다. 드론 교육 및 컨설팅 전문 업체인 SM9 SkyTech를 설립하고 2017해군 정훈부사관 특성화 교육과 부산시와 산업부가 주관한 ‘IoT기반 해양도시관리 실증클러스터 구축사업에서 부산본부세관 드론 팀을 이끌었다. 2018년 현재 부산광역시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사람이 아름다운 이유(푸르메, 2009), 여행은 그렇게 시작되었다(부광출판사, 2012)가 있으며, 정전 60주년 기념 UN군 참전용사 기념전시회(2012), 도시어부가(2013), 3999마일(2015) 등의 사진전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