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3

참 좋은 분을 만났습니다.

이젠 소방안전관리자 게시판도 조금은 시들해 졌습니다. 시들해 졌다기 보다 제가 하고 있는 일이 많아서 우선 순위에서 밀렸지요 그동안 특별하게 관심을 가지지도 못하고 새로운 분들이 기출문제 자료를 보내주시지도 않아서 그냥 과거의 자료만 게시한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지난번 한 번 만나뵈었던 분 한테서 전화가 왔습니다. " 며칠전 어디 어디에서 합격했습니다. 커피 한 잔 사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제가 블로그를 만들어서 글을 올리고 나서 제일 좋아하는 것이 합격 소식입니다. 물론 기출문제를 올려주시는 분들을 더 좋아하지요 그래도 이렇게 커피라도 한 잔 하자고 하시는 분들은 정말 고맙습니다. 어쩌면 만나는 장소까지 가는 제가 드는 경비가 커피 한 잔 값보다 더 비쌀 수도 있지만(가끔 시간이 급해서 택시를 타면..

7년 마다 갱신하는 동력수상레저기구조정면허증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면허증이라는 긴 이름의 면허증을 오늘 우편으로 받았습니다. 7년 마다 한 번씩 갱신하는 면허증입니다. 지난번에는 난지도 앞 시험장에 가서 교육 받고 발급받았는데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동영상 강의와 시험을 보고 우편으로 발급을 받았습니다. 많이 편리해 졌네요 처음 면허를 딸 때만 해도 배 한 척 사서 레저도 즐기고, 잘 되면 자영업도 생각하고 1급에 도전해서 취득했는데 그게 벌써 20년이 지났네요. 아마도 이젠 지나간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자격을 취득하기 전에는 동해에 스쿠버 갈때 제트스키도 무면허로 타고 했었는데, 오히려 자격을 취득한 이후에는 단 한번도 배를 타보지 못했거든요. ㅠㅠ 정말 추억의 면허증이 되었네요 그래도 갱신 기간이 되어 그냥 없애기도 그렇고, 일단 재 발급을 받..

남들 좋은일 시켜드리고 나는 떨어졌어요

목동 어르신 복지관 평생학습프로그램에 꼭 참여하고 싶은 캘리그라피 중급에 신청을 했었는데요 아쉽게도 추첨에서 떨어졌습니다 제 주위의 다른 분들께 소개를 했는데 그분들은 추첨에서 당첨되시고, 저는 떨어졌어요. ㅠㅠ 농담으로 그렇게 되면 어떡하냐고 이야기 했었는데. 진짜 그렇게 되었습니다. 아쉽기는 하지만 그것도 제 복이라 생각하고 받아들입니다. (안 받아들일 수없는 일이니까요) 앞으로 똑 같은 일이 있어도 지금 처럼 소개 할 겁니다. 왜냐구요? 저는 다른 곳에서 계속 캘리그라피를 하고 있으니까요. 사실 캘리그라피를 가르쳐 주는 곳은 정말 많은데, 그곳에서 강의하시는 강사님께 꼭 배워보고 싶었거든요. 4개월 뒤 다시 한 번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그 땐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해 봅니다. 세상 살아보니 이번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