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 6

목동 어르신 복지관 2023년 2차 평생교육프로그램 안내

서울 양천구 목동(목4동) 강서고등학교 부근에 있는 목동어르신복지관에서 평생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양교육이지요. 양천문화센터나 평생학습관 혹은 각 주민자치단체에서 하는 문화강좌와 같은 겁니다. 일년에 3번 4달(16주간)씩 나누어 접수하는데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네요 저는 캘리그라피쪽으로 제가 좋아하는 강사님(꼭 그분한테 한 번 강의를 듣고 싶어서요) 강의를 들으러 신청 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선착순이 아니라 추첨제라서 조금은 불안합니다. 그렇다고 포기하면 기회조차 없으니 계속 접수해 볼 생각입니다. 앗! 이글을 올리면 경쟁자가 생기려나? 그러면 어때요. 제 아니면 누군가 좋은 강습을 받을 수 있으면 되지요. 저가 받으면 더 좋고.... 먼저 복지관을 방문하여 회원에 가입하시고 난 다음 신청은 기간중에 직..

소방안전관리자 시중에 판매되는 전자책이 저의 블로그 문제랑 같은가요?

소방안전관리자 전자책을 판매하는 곳이 있네요 저는 요즘 관심이 없어 잘 몰랐는데 기출문제를 판매하고 있나 봅니다. 혹시 그 문제지를 사신 분들 중에 저의 블로그에 있는 문제들과 같은 문제인지 궁금하네요 제 자료로 만들었다고 해서 따지자는 건 아니구요. 같은 내용이면 사야할 필요가 있을까 해서요. 같은 내용이면 제 허락도 없이 자료 가져간거 약간 괘심하긴 하지만 제가 무슨 이익을 보자고 여기에 기출문제를 올린 건 아니니까요. 저의 블로그가 컴퓨터를 잘 못하시는 분은 다운 받기가 어려운데 조금만 하실줄 아시면 다 다운 받을 수 있거든요. 제가 확인 한 것만도 여러군데 블로그에 단어 하나 틀리지 않고 올려져 있는 곳이 여러 군데 있었습니다. 다시 정리하고 만들어서 문제지를 파는 사람은 수험 약자들을 약점을 이..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

익명으로 자료 올려주신분의 글입니다. 합격축하드리며 감사드립니다. 익명으로 부탁 드립니다. 일단 황한식님에게 감사 인사 드립니다. 23-04-07 전주지부에서 시험을 치렀고 합격했습니다. 강습교육 시간에 공부하세요 기출문제 및 책 정독하세요 전주지부에서 찍어준 문제는 2문제에서 3문제 나옴 그 넓은 범위에서 소방안전관리자 소책자 실무능력평가서는 보시면서 이해를 꼭하세요 이해하시면 바로 푸실수 있는 3문제에서 4문제 나왔습니다. 제 1과목은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암기해야 하는 문제 출제함 복합문제임 문제는 어렵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다 알지 못하며 어렵다고 느껴짐 제 2과목은 이해만 하면 풀 수 있는 문제였음 1. p.13 소방기본법 총칙 목적 2. p.17 한국소방안전원 업무 3. p.18 5년 이하 징역 ..

치매 검사 에피소드 (치매에 좋은 습관 및 음식)

아파트 산책중에 치매 검사 안내 플랭카드가 걸려있었습니다. 가끔 TV를 보다보면 젊은 치매이야기도 많이하고, 60대가 넘으면 치매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도 필요하다고 해서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주민자취센터에서의 무료 치매검사' 요즘 기억력이 많이 떨어진 것 같고, 전화번호나 숫자외우는 건 거의 잘 되지 않고, 아내가 이야기 한 것도 자주 잊어버려서 혹시나 걱정이 되긴 했습니다. 주민센터에 도착하니 간단한 인적사항과 개인정도 사용 확인, 문진을 거쳐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의 문제지를 풀었습니다. 간단한 암기 사항도 테스트하구요. 결과는 30점 만점에 29점이라고 합니다. 아마 질문 도중에 말해주고 나중에 다시 물어보겠다고 한 내용이 있는데 한가지를 빠트렸습니다. 지금 전체를 다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아마도 ..

집 주변 봄 소식을 전합니다.

어린 때 교과서에서 사계절이 뚜렸한 것이 우리나라의 특징이라고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에 요즘은 봄여름가을겨울이 아니라, 봄과 가을은 오는 것 같으면 벌써 지나가 버리는 것 같습니다. 봄 소식을 느끼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요즘 거의 한 여름 날씨처럼 덥습니다. 벚꽃이 피기 시작하더니 바로 거의 다 떨어져 버려서 아쉬움이 있지만 자연의 순리는 그저 따라 가는 것이 아닐까요 봄이 시작되면서 찍었던 꽃 사진 몇 장 올립니다.

[소방안전관리자 1급] 2023.3.29 서울지부 기출문제

아래 글은 임영록 선생님께서 3월 28일 서울지부에서 시험 보신 내용입니다. 어렵게 올려주신 귀한 자료를 잘 활용하셔서 합격하시기 바라며 글 올려주신 임영록 선생님께 거듭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월 29일 서울에서 합격했습니다. 원래는 3월 접수가 마감되어, 4월로 넘어가는가 했는데 중간에 결원이 발생해서 3월을 넘기지 않고 합격 막차를 탈 수 있었습니다. 학습과정에서 그루터기님의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서 다시 한번 감사 말씀 전합니다. 특히 제 경우에는 계산문제, 실무능력문제, 200제와 70제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시험을 칠 때 과목1에서는 합격권에 들었으나, 과목2에서 큰 어려움을 겪었던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험에서는 과목2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던 게 주효했습니다..